티스토리 뷰

반응형

 

같은 네트워크 내에서 다른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윈도우의 기본 기능인 원격 데스크톱입니다.

 

윈도우10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간단하게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

 

시작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댄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정을 클릭

 

시스템 클릭

 

좌측 메뉴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클릭

 

우측에서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를 켬으로 변경

 

 

원격 데스크톱 컴퓨터의 접속 IP주소 확인

 

설정 열기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열기

 

네트워크 속성 보기 클릭

 

IPv4주소 항목을 확인합니다

 

사진에서 처럼 192.168.0.77/24 일 경우 마지막 /24는 제외해야 하며 실제 IP주소는 192.168.0.77 입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시작 버튼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실행

 

원격 데스크톱의 IP주소를 입력하고 연결합니다

 

사용자 자격 증명 입력이 뜨면 원격 데스크톱 컴퓨터의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접속 오류 (계정의 비밀번호가 없는 경우)

 

원격 데스크톱의 계정에 비밀번호 지정을 하지 않은 경우 사진과 같이 오류메세지가 뜹니다

 

이 경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원격 데스크톱 계정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해결됩니다

https://bundw.tistory.com/entry/%EC%9C%88%EB%8F%84%EC%9A%B010-%EB%B9%84%EB%B0%80%EB%B2%88%ED%98%B8%ED%8C%A8%EC%8A%A4%EC%9B%8C%EB%93%9C-%EC%84%A4%EC%A0%95-%EC%B6%94%EA%B0%80-%EB%B0%8F-%EB%B3%80%EA%B2%BD?category=1029415 

 

윈도우10 비밀번호(패스워드) 설정 추가 및 변경

윈도우10에서 계정의 비밀번호 추가 및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정에 비밀번호를 추가하게 되면 컴퓨터 부팅 후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되며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 됩

bund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