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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사용자 계정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고 매번 부팅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이 글에서 안내합니다.
물론 사용자 비밀번호를 삭제하면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물어보지 않겠으나 비밀번호가 없으면 원격 로그인 등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으므로 비밀번호는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로그인 설정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합니다.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정상적으로 자동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체크 항목이 없을 때 문제 해결
위 사진과 같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 항목이 없을 경우,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보겠습니다.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합니다.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asswordLess\Device
좌측 메뉴에서 위 위치를 찾아 들어간 후 우측에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항목을 확인합니다.
해당 값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값을 0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다시 시작버튼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한 후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체크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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