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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가족 구성원이 여러명이 있는데 공용 컴퓨터를 두고 함께 써야 할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한 각 계정별로 개인 폴더와 환경이 주어지고 서로간의 개인 폴더 및 인터넷 히스토리에 접근할 수 없어서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단, 컴퓨터를 처음 설치할 때 설정한 사용자 계정은 관리자 계정이며 모든 폴더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표자(?) 한명이 관리자 계정을 관리책임을 하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계정을 추가한 적이 없다면 관리자계정이므로 바로 진행합니다)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항목중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중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클릭하고 우측에서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라고 뜨는데 이 글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단순 컴퓨터 계정만 추가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합니다.

 

Microso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 PC를 누가 사용하나요?사용자 계정명을 입력하고 하단의 암호 및 보안질문을 입력한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된 사용자 계정을 확인합니다.

 

이제 컴퓨터 부팅시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고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컴퓨터 사용중에 사용자간 전환은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종료 또는 로그아웃 > 로그아웃으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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